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먹거리

라면에서 감자탕 맛이 난다?? 감자탕 라면

반응형

저는 라면에 계란 넣는것도 싫어 하는데

애들아빠는 라면에 이것저것 넣고 끓입니다.

그러면서 안성댁 라면에

감자와 들깨가루넣고 끓여 먹었더나 감자탕 같았다면서

 그리 한번 해보래요.

단기방학 시작 첫날 점심은 감자탕 맛을 낸 라면으로 준비 했습니다.

이름하여 감자탕 라면


중간 크기의 감자 1개를 껍질벗겨

1센티 두께로 두툼하니 부채꼴로 썰어 냄비에 담아 줍니다.


라면 설명서에 나와 있는 물양보다 1/2컵을 더 넣어 준 후 감자와 함께 끓여 줍니다.

​저는 안성댁라면이 아닌 원조라면을 사용했어요.

​집에 사다놓은게 그거라...


물이 끓으면

라면과 스프를 모두 넣고 삶아 줍니다.


라면의 면이 가닥으로 풀어지게 끓어 지면

계란 한개를 풀어 넣어 줍니다.


그리고 들깨가루 2+1/2큰술 을 덩어리 지지않게 풀어 넣고....


곱게 어슷썬 대파 1/2대를 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굵직하니 채썬 깻잎 4장

을 넣고 살짝이 더  끓여 주세요.


 

감자가 들어가 양이 푸짐해진 감자라면이네요.

감자탕 맛이 나는 감자라면.

한번쯤 끓여 드셔보세요~~


늘 찾아주시고 따스한 댓글 남겨 주시는 이웃님들 너무 감사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