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먹거리

봄비오는 날에는 달래 듬뿍 넣은....오징어 달래전

반응형

구름끼고 비오는 날이 참으로 길었네요.

그럼 저도 날씨따라 꿀꿀한 기분이 계속 쭈~욱 이어 진다네요.

비온다고 그래도 부침개 생각이 나는걸 보면

입맛은 꿀꿀하지 않고 살아 있었네요.^^;;

 


오징어 달래전


오징어 다리 5마리분...300g,

달래 한줌...100g,

양파 1/2개

를 준비 했습니다.



오징어 몸통은 명절에 사용하고

다리만 남겨 냉동실에 넣어 둔걸 사용했어요.

손으로 오징어 다리를 훑어 빨판을 제거해 씻어

물기를 빼고  곱게 다져 주었습니다.

다듬어 씻은 달래와 양파도 곱게 다져 주고

계란 1개,소금 1/2작은술, 후추약간을 고루 섞어 줍니다.



그리고 감자전분 2큰술을 넣고

고루게 한번 더 섞어 반죽을 완성해 줍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반죽을 숟가락으로 한큰술씩 떠서 둥글 넙적하니 모양 잡아

앞, 뒤 노릇하니 부쳐 주시면 되겠습니다.



 

오징어전 맛나죠.

봄이라 달래를 듬뿍 넣고

기름에 지글지글~  부쳐 먹으니 고소하니 맛나네요.

요게 봄맛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