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먹거리

엄마손..달콤,고소한~~ 단호박 호두아이스크림.

반응형

덩치 큰놈으로 산 단호박 한덩이가 요리 조리 쓸모가 많네요.

냉장고에 사용하고 남은 생크림도 있고해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봤어요.

마트에서 사먹은 하드가 왜그리 작게 느껴지는지...

한참 맛나게 먹을려고 보면 어느새 막대만 빨고있네요.

집에서 양껏 만들어 원없이 먹어 볼랍니다.




단호박 호두아이스크림.

 


요렇게 크고 못난 단호박 한덩이가

아이들 간식으로 이것저것 만들고도 조금 남았어요.

그걸로 또 뭘 하나 고민중이랍니다.


깨끗하게 씻은 단호박을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속을 깨끗하게 긁어줍니다.



속을 긁은 단호박을 칼로 빚어 내면서 껍질을 벗겨줍니다.




김오른 찜솥에 넣고 쪄줍니다.




쪄찐 단호박은 뜨거울때 곱게 으깨어 줍니다.

으깬 단호박 200g.



호두 100g을 끓는물에 넣고 한번 휘~ 크게 저어준후

체에 건져 흐르는물에 헹궈 물기를  충분히 빼줍니다.



그리고...

달군팬에 기름없이 까실하게 볶아줍니다.



볶아 한김식은 호두를 손으로 잘게 잘라줍니다.

5~6조각 정도로.....




볼에...

생크림 120g,우유 60g,설탕 3큰술을 넣고 휘핑해줍니다.

크림이  단단해지도록...




그리고...

준비해둔 단호박,호두를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냉동 가능한 그릇에 담고 냉동실에 넣어 얼려줍니다.






마트에 파는 아이스크림 호두마루를 참으로 좋아하는데요.

그맛이 좀 나는것도 같구요.

많이 달지않으면서

 고소하고

구수하고

 달콤한

엄마표 아이스크림이 완성되었네요.



따스한 댓글을 남기는 당신은 참으로 멋진 사람입니다.^^*




반응형